디모스트엔터테인먼트

chorok baem juna

초록뱀주나이앤엠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 55가길 3 (한남동 739-24) 골든너겟빌딩 3층 [140-893] Tel +82 2 3444-5577   Fax +82 2 517 9739 COPYRIGHT 2014 CHOROKbaemJUNAE&M ALL RIGHTS RESERVED

ARTIST NEWS

  • home
  • home >
  • pr room >
  • ARTIST NEWS
[N이슈]"포크+레게 만났다" 이상민x하하, 신선조합 통할까
2018/02/09

 

© News1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이상민과 하하가 가요계 틈새 시장을 노린다. 신선한 조합에 신선한 장르가 이상민의 새 히트곡이 될 가능성을 높였다.

9일 하하가 수장으로 있는 콴 엔터테인먼트는 이상민의 싱글 '길따라 블루스'의 티저를 공개했다. 티저는 박현철 감독의 단편 영화 ‘개들의 침묵’ (YG케이플러스 제작)을 재구성 한 것으로 김뢰하, 김성철이 주연 맡았다. 

'길따라 블루스'는 이상민이 지난 2009년 이후 무려 9년만에 발매하는 싱글 앨범으로 하하가 제작과 전반의 프로모션을 도맡았다. 하하와 이상민이라는 의외의 조합이 가요계 틈새시장을 정조준했다.

더불어 포크음악 베이스에 하하가 장기인 레게를 접목한 점도 눈에 띈다. '길따라블루스'는 전반적으로 포크음악(Folk)의 성격의 띄며 레게 스타일 오르간 연주가 인상적인 곡이다. 이상민 특유의 허스키한 보이스가 포크 음악과 레게 음악의 장점을 더욱 살리는 부분.

이번 앨범을 위해 레게와 힙합 장르를 넘나드는 실력파 프로듀서 뉴올이 참여했다고 알려졌다. 곡에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있는 이상민은 "노래를 듣는 사람들이 잠시나마 인생을 돌아보고 자신과 주변을 더욱 아끼고 사랑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간 '미운우리새끼', '아는 형님' 등 인기 예능은 물론, 광고와 방송계 전반에서 대세로 등극한 이상민이기에 본업인 음악 활동 재개와 솔로 가수로서의 행보가 더욱 기대를 모은다.

이상민은 오는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길따라블루스'를 공개한다.

hmh1@